목록2015/07 (2)
갱스
[Unity] Camera Projection Matrix
Unity에서 camera의 projection matrix를 다루는 간단한 예제이다 Unity에서는 projection matrix를 수정한다고 해서 camera transform 객체의 position이나 rotation값이 바뀌지 않는다. game view에 화면이 뿌려지기 직전에 projection matrix가 반영되므로, transform 객체와는 아예 별개라고 생각하면 된다.
Computer Vision
2015. 7. 21. 20:19
[OpenCV] Blob Labeling 예제
오른쪽과 같은 1 channel thresholded image를 얻었을 때 각 blob의 사각 영역들을 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http://martinblog.tistory.com/826 처음엔 이 분의 코드를 가져다 써봤지만 C#으로 포팅하고 나니 프레임이 확 낮아져서 BFS로 다시 구현했다 C# 구현은 opencvsharp을 사용했다 opencvsharp을 사용하면 사실 OpenCvSharp.Blob.CvBlobs 클래스를 그냥 가져다 써도 된다. 성능 차이는 없어 보인다. 사용할 때는 MyBlobLabeling blobs = new MyBlobLabeling(); blobs.Label(thresholdedImg); // 1 channel IplImage Debug.Log("blob size : "..
Computer Vision
2015. 7. 21. 16:29